2024/09 4

➁노아처럼 말씀에 순종합시다(창 06:11~22).

여자로 살래? 여왕으로 살래? 어디서 한 광고 같습니까? 그 광고 글 아래 보니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곽앤지 성형외과. 궁금하신 것이 있으세요. 여러분의 궁금증에 대해 진솔한 상담을 해 드립니다. 무슨 말인지 짐작이 가지요?성형수술로 얼굴에 공사를 하면 여왕이 되고 자연 그대로 얼굴을 내버려 두면 별로 볼일이 없는 여자가 된다는 이런 내용입니다.과연 그런가요? 성형수술이 정말 그렇게 되느냐 말입니다. 사람이 작업한 얼굴이 인생을 결정한다면 인생 루저(loser) 모두가 공사한다고 야단일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은 외모를 비롯한 외적 요소가 아니라 우리 안에 있는 마음입니다. 좀 더 넓게 이야기하면 내 앞날을 결정하고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은 나의 속사람입..

➀노아처럼 말씀에 순종합시다(창 06:11~22).

우리는 신앙생활에서 아멘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기도하고 나서 아멘하고, 찬양을 올리고 나서 아멘하고, 설교를 듣고도 아멘 합니다.우리만 아멘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도 아멘을 자주 사용하셨습니다. 진실로라는 단어가 원문에서 아멘(ἀμήν 요 01:51)이기 때문입니다.예수님께서 요한복음에서는 진실로 진실로라는 아멘을 25회나 사용하셨습니다. 아멘이라는 단어 속에 들어있는 그 의미가 무엇입니까?예, 맞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도 그 뜻에 동의합니다. 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이력서를 다 작성하고 맨 마지막에 위 사실과 같음이라고 쓰고 도장을 찍지 않습니까? 이 말은 이 이력서는 진실하다, 혹은 사실이다. 는 뜻입니다. 신구약 성경은 아멘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저주를 선포할 때 사용했고,..

자기의 신앙을 공개한 아리마대 요셉(막 15:42~47)

제2차 세계대전 후 일본 경제가 다시 일어설 때의 일입니다. 일본의 한 대기업이 미국 일류대학 출신의 고급 엔지니어를 찾고 있었습니다.그중에서도 될 수 있으면 박사학위도 있고 일본어도 능숙한 사람이었는데 오랜 수소문 끝에 마침내 그런 한 사람을 찾게 되었습니다.그는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신학교를 졸업하고 일본에서 선교하고 있었습니다. 즉시 선교사에게 높은 대우와 여러 혜택을 보장하며 회사에 와줄 것을 제의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단호하게 거절하였습니다. 기업 측에서는 보수가 적어서 그러는 줄 알고 다시금 파격으로 제안했지만 역시 대답은 거절이었습니다.기업 측에서 도대체 무엇이 문제입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이렇게 답을 했습니다. 예, 대우는 충분하지요. 그러나 그 일이 나의 삶을 바칠 만큼 가..

전도는 하면 되고 안 하면 안 됩니다(막 01:32~39).

애플 컴퓨터의 공동 창업자 스티브 잡스(Steve Jobs. 미국, 1955.2.24~2011.10,5)가 회사의 초기에 성장이 제자리걸음을 맴돌자 효율성 있는 마케팅 전략을 놓고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러다 당시 펩시콜라 CEO이던 존 스컬리(John Scully)를 찾아갔습니다.그를 자기 회사로 영입하기 위해서입니다. 존 스컬리는 38세에 펩시콜라의 사장이 되었습니다. 당시 펩시 세대를 공략하는 광고 전략으로 부동의 1위 코카콜라를 추월한 장본인입니다.존 스컬리는 충분한 명예와 부유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스티브 잡스가 집요하게 설득하며 막대한 보상을 제안해도 전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새삼스럽게 자리를 옮길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이제 44세 된 그에게 마지막 승부수로 이런 강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