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3

주님 말씀이라면 순종하십시오(눅 05:01~11).

대부분 성도가 믿음의 길에 들어선 동기는 두 가지 형태일 것입니다. 첫째는 어릴 때부터 부모님의 신앙을 따라서 믿음 생활을 하게 되었을 것이고 둘째는 세상을 살다가 어떤 사건이나 계기를 통해서 교회에 나오게 되었을 것입니다. 후자의 경우 어떤 동기로 신앙을 갖게 되었느냐고 물으면 거의 환난과 역경에 처했을 때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한 것이 신앙의 출발점이었다고 대답할 것입니다. 여러분 가운데도 인생길에서 실패나 고난을 통해서 믿음의 길에 들어온 분도 있을 것입니다. 즉 사업에 실패한 일, 자녀 문제로 고민하던 일, 직장 문제 때문에, 죽을병에 걸려서, 그 밖에 여러 가지 어려움으로 말입니다. 그 상황이 어떻든지 간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회에 나왔다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였다면..

카테고리 없음 2024.04.06

[부활주일] 예수님께서 사망을 깨뜨렸습니다(고전 15:50~58)

한 신실한 기독 신앙인이 사우디아라비아에 진출해 있는 한 건설 회사와 용역계약을 맺고 끝없는 모래사장이 펼쳐진 사우디아라비아를 찾아갔습니다. 섭씨 40도가 넘는 작열하는 뜨거운 햇볕 아래 일하였습니다. 그러다 같은 직장에 있는 이슬람교도 무슬림을 사귀게 되었습니다. 하루는 무슬림 교도가 자기가 믿는 교에 대해 대단한 자부심으로 자랑을 늘어놓았습니다. 우리는 매일 같이 하루 다섯 번씩 기도한다. 엄한 규율대로 살아야 하고 반드시 메카를 순례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큰 자랑은 우리나라 메카에 있는 모하메드의 무덤이다. 기독교의 교주인 예수님의 무덤은 비어 있지만 우리 교주의 무덤은 웅장하게 그리고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모하메드의 이름다운 분묘 이것이 우리의 자랑이야. 이 말을 들은 크리스천이 대답합니다. 그..

[종려주일] 가상칠언의 의미를 아십니까? (성경 눅 23:32~49)

한국전쟁 참전 16개국의 일원으로 6천여 명의 군대를 우리나라에 파견한 에티오피아(Ethiopia)라는 아주 고마운 나라가 있습니다. 이 나라는 아프리카 동부 중심에 위치하며 현재는 세계 최빈국(最貧國)의 하나입니다. 주 후 3세기부터 기독교를 신봉하는 나라로 지금도 전 인구의 약 3분의 2가 기독교인이며 매년 세례식 때면 공동으로 세례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 나라에는 최고 명절로 「마스칼」이란 절기가 있습니다. 이 마스칼은 에티오피아 말로 십자가의 재발견이란 뜻입니다. 예수님께서 지신 십자가의 의미를 발견한 날이라 해서 명절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주변을 보십시오. 기독교를 상징하는 십자가가 많이 세워져 있습니다. 또 우리 교회가 있는 지역만 하더라도 십자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