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종말론과 이단론

뉴에이지 특강

복을받는 교회와 나 2007. 12. 9. 1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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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어떤 사상이 매력을 갖는다? 단순성, 포괄성, 겸험성  

 예) 중요한 종교들, 헤겔철학, 막시즘..


- 그러나 경험을 만족한다고해서 진리는 아니다 

예) 윤회, 종말주의론자들, 한의학, 서양의학..나름대로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 인간은 자기경험을 종합하여 이론쳬계를 만들고 나아가 세계관을 형성한다. 무식한 사람도 세계관을 형성 / 일단 이론의 �을 형성하면 경험되는 현상을 오히려 이론의 틀에 맞추게된다.


- 모든사상은 논리성과 합리성과 포괄성을추구-결정적으로 자기의 세계관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은 그사람의 실존적 경험들을 잘 설명해주면 그것이 진리라고 확신하게된다.= But 합리성, 포괄성, 겸험성이 진리의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없다

예) 중세에는 천동설 / 지금은 지동설 // 피타고라스는 수 / 뉴튼은 만유인력을 / 아인슈타인은 - 상대성 이론 -- 오늘날은 카오스 이론


2. 사상들은 단순히 현상세계와 인간의 경험을 이론화하는 정신산물 만이 아니다. 동시에 영적존재들과의 상호영향력으로 만들어진 소산물이다. 사상에는 반듯이 영적문제가 있다.

But 모든 사상들이 전부 악한 영에 의하여 만들어졌다든지, 동시에 모든 세계관들이 복음의 전초 (Pre- Gosple)이라고 해서는 안된다



1.. 사상은 ?

- 하‘의 형상으로 창조된 인간은 타락했음에도 절대자와 절대진리를 추구하는 본질적 속성을 가지고 있다. (롬1:19) 이는 하나님을 알만한 것이 저희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께서 이를 저희에게                      보이셨느니라

But 인간의 타락은 인식능력의 제한을 가져왔다. 이 제한된 인식능력으로 부분적 진리만을 가지  세계관을만들다. 고로 비진리적인 부분에서 사단이 활동한다 // 어떤사상이나 이 비진리적 부분이 많고 적음의 차이가 있다.

= 성경은 온전한 진리하고 말한다. 예수는 만물을 충만케하시는 자의 충만 - 빛이 충만하면 사단이 침입 못한다 // 이런 면에서 세계관은 영적전쟁이라 본다.


2. . 책방 ‘정신세계’ :

  향 , 명상음악 , 단, 윤회, 명상의 세계, 초능력, 수정반지, 목걸이, 수정 피라밋, 파워봉, 괴 ..정신을 맑게해주는 크리스칼 주발, 인도,  아프리카의 민속품들 / 라즈니쉬의 명상음악, // 마인드포스 목걸이( 교통사고로 반신불수가 기를 수련하다가 얻은 능력을 목걸이에 담아서 능려과 경험을 나누고자) // 오링테스트를 목걸리로...

- 사람들의 반응 : 밑져야 본전, 건강해지고, 정력도 종하진다는데...


& 양귀자의 ‘천년의 사랑’ / 홍콩영화 ‘천녀유혼’ / 루라의 ‘천상유애’ ...

// 은행나무 침대

궁중악사와 공주의 사랑이야기 - 홍장군이 침입으로 죽임을 당한 궁중악사를 절개를지킨 공주가 1000년이 지나서 은행나무침대가 되어 전생에 애인곁으로 온다 - 황장군이 다시 죽이려하자 공주는 다른 사람의 몸을 빌려 수현을 보호 // 현실세계의 수현의 애인은 사건의 전모를 알고 자신을 잠시 죽음에 내어주고 ... 약속시간에 안 나타나자 / 수현을 살리기 위해 미단공주가 자기 몸에 불으 지른다


분석 : 철저한 윤회사상에서 환생 / 접신술(4번)- 사랑과 영혼 // 수퍼 파워 - 사람의 몸을 빌리는 것 // 비윤리적이고( 첫장면이 수현과 선영의 섹스로 ‘결혼하자’, 아니, 이대로 행복한 데 왜 ?  , 윤회설과 잡신술


// 드라마 ‘8월의 신부’

- 26년전에 두 연인이 두 연인이 환생후 다시 사랑을 나눈다 


결론 :환생은 꿈을 잃어버린 죽 신을 잃어버린 상실의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욕구불만 // 불확실성의 시대에 자기의 정체성 확인 // 기계적 사회구조 속에서 하나의 부속품으로 전락한 현대인들의 불만 // 과학을 뛰어넘는 초인류를 꿈을 꾸게되는 데서  // 탈 종교화 // 여기에 상업성 //즉, 인간의 정신구조는 풍요로운 영적인 세계를 추구하게 되있는데 기계적 일상생활에서 삶에 만족을 못느끼는 현대인들과 여기에 상업주의가 맞물린 현상


& 전생치료

- 최면요법은 환자의무의식 세계와 의사의 암시가 얽혀서 전생으로 착각하는 것// 환자들이 무의식 상태에서 받아들이기 때문에 현실로 받아들여 분노, 강박적 증오심을갖게 된다

- 전생, 환생에 물들면 적응력이 약해지고, 체념하기 쉽다


3. 마이클 잭슨

- 1958년생 . 인디애나 5형제 / 5살 때부터 노래 - 밴 / 드릴러는 5천만장(기네스 �) // 12, 13일 잠실운동장 메인 스타디움 공연 // 개런티가 16억, 경비가 46억 , 안전요원3천5백명, 190명의 스텝진 / 6대 발전차 , 8대의 크레인, 무대장비 200톤


* 들리러: 애인과 보름달 뜬 길을 가다가 괴물로 변한다 / 좀비(서양귀신- 죽지않는)들과 춤

* 블랙 오어 회이트 : 헤비메탈 록을 듣던 아이가 아래층의 부모가 시끄럽다고 하자 강력한 비트 음악으로 날려보낸다 /  엄마가 보는 신문에 ‘나는 ufo에 납치당했다’

* ‘나오미 켐벨과의 ’벽장 속에서‘ 뮤직비디오- 음란성

* Do you remember the time? : 이집트왕, 왕비 앞에서 노래 / 주머니에서 뭔사 끄내어 뿌리자원이 만들어지고 그 속으로 들어가고, 사탄과 만나는 장면

* Will you be there : 여신 옆에서 예수처럼 십자가에 매달리는 몸짓에 천사가 그를 감싸는 장면에 ‘인류의 구원자이며 어린아이들같이 순진한 마음으로 지구를 지켜야한다’ 고


1960년대

= 1620년 메이플라워의 청교도의 나라 미국은 1960년대에 들어와 뉴 프론티어의 기수인 케네디의 잘생기고 젊은 나이에 흑백분리주의를 폐지하고 쿠바사태를 해결하고 과감한 결단력과 자유주의 정신은 압도적이었다. 암살 당하고, 루터 킹 목사의 암살, 베트남 전쟁 개입 등을 통하여 �은이들은 시대에 반항하고 회의되기 시작했다.


Rock Music

- 존 베이지, 밥 딜런의 포크송으로 정의와 변혁을 노래하고 록음악으로 그들의 꿈의 세계로 들어갔다./ 비틀스


1. 60년대 암울한 시대적 상황에서 기존의 가치관에 대한 돌파구를 찾던 세대에게 도덕, 윤리를 강조하지 않고 경제적이고 기독교적 사고방식에 대한 반항이 맞아떨어진 것이다


2. 영적세계를 맛보려는 움직임이다. 물질만능의 미국에서 인간다움을 상실한 모습에서 현실을 넘어서는 환상의 세계를 체험하고 싶어했다. 사이키델리 록으로 광적인 소음으로 체험,  히피문화와 베트남전쟁으로 유입된 마약을 먹음으로 그리고 요가와 명상을 통하여 신비체험의 세계를 맛보고자 하였다.


New age의 배경 (히피와 켈리포니아드림)

- ‘삼십세 이상은 그 누구도 믿지말라’ 1964년 켈리포니아 대학의 시위 표어 - 조상의 청교도적 삶에 대한 거부와 기성체제가 구축해 놓은 사회체제와 가치관에 대한 반항의 몸짓


1. 히피족: 60-70년대 미국에 삼십만명 - 광범위한 공감대형성 - 히피의 이상은 사랑과 평화 // 시위를 저지하는 경찰들의 총구에 꽃을 꽂았고, 머리와 화려한 꽃무니 옷을 입었다. // ‘마마스 엔 파파스‘ , 샌 프랜시스코 -스콧 멕켄지 -- ’꽃의 아이들의 천국이 샌 프랜시스코


BUT 히피들은 물질세계에 대한 강한도전의의식으로 물질세계를 초월하는 정신세계, 내면세계 속으로 들어가는데 LSD를 통하여 환각작용으로 환각세계에 들어간 것이다. ‘ 정신비타민’ // 인도의 구루들이 환각제를 신비의 체험으로 쓰던 것을 답습 ---심각한 부작용을 깨닫고 새로운 초월방법을 찾았는데 ‘요가와 초월명상’


* 앵그리 영맨 / J3 / 백마일 족속 / 프라우드 메리 / 엘비스 프레슬리


2. 미국의 분위기( 뉴 에이지 사상이 발생하는 무대)

1) 미국적 이사의 실체

1. 물질적인 안락과 일상적인 자유를 강조   

2. 본질적인 심리적 해방을 추구

  60년대의 경제적인 풍요 속에서 2번째를추구, 히피족 가운데는 흑인이 없었다.


2) 미국인들의 정신적 실체  1. 유럽인보다 반 권위주의적, 자아의 질과 개인의 중요성에 강한의식.

  2. 개척정신 - 달탐사, 프론티어 , 서부개척... 현실세계를 넘는 초월의지를 소유 고로 누구든지 원하면 핸디캡을 극복할 수있다고 믿는다.

   고로 60년대에 정부, 학교, 교회, 기존의 기업, 기존의 제도와 가치의 무능에 대해서 초월의지가 꿈틀거렸고, 그 정신세계는 켈리포니아에서 실험되기 시작했다. 켈리‘는 미래를 향한 개척과 실험정신이 이루어지는 장소이다. 예) 실리콘 벨리(컴퓨터의 혁명) , 미국 전체의 순수과학탐구의 80%가 존재


. 사상 : 요즈음의 유행

1. 개념 : 기의 원초적 이미지는 바람과 호흡, 인간의 호흡인 숨과 하늘과 땅의 호흡인 바람이기의 본질 // 논어- 사기, 변기, 식기, 혈기 // 맹자 - 호연지기, // 노자 -사기..

* 성경에서 창2:7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심


2. 설명 : 만물의 실재, 즉 physical, Vital, Mental 적인 실재를 이루는 근원적 요소 // 우주의 존재와 모든 사물은 氣로서 이루어진 것

- 정신도 물질도 아닌 -- Energy의개념 // 정신을  E로 파악 : 에너지법칙이 물질법칙과 생체법칙을 지배한다 //


3. 기공 : 중국의 국민체조, 도교의 수련법 중 하나 // 경기공 (무술기공 ) 연기공( 의술기공) -내공, 외공

4. 초능력 : 기공에 의한 것 , 투시, 텔레파시 .. 예) 카퍼필드..

- 초능력을 신봉하는 사람은 초혼, 심령술, 점성술과 연결된다. 기사상은 귀신도 일종의 기로 보             기에 호흡할 때 귀신이 들락거린다.

- 초능력개발이란 “인간이 죄인‘ -- ’인간은 신적인 존재‘라는 거짓진리로 시선을 돌린다

- 무엇을 위한 초능력인가 : 모든인간에게는 신적능력이 있다

2. 氣를 에너지 : 무신론적 사고방식 / 무- 유를 창조인식이 없다


- 신은 일종의 에너지 , 에너지의 연속체, 유일신이 아니다


- 기사상은 범신론이다 . 기는 우주적 실재이고, 사물에 내재. 기를 떠나서는 어떤 존재도 없다.// 인간은 우주의 궁극자인 기의질서, 우주에너지질서에 동화시키는 시키는 삶을 살아야 한다. 인    간 속의 내재된 기가 우주의 궁극적 기와 합일 될 때, 인간은 완성돠고, 완성의 자각과 기쁨을    누리게 된다.  인간은 곧 신이다.

기와 도교


- 노장사상의 철학과 구분되나 연결 / 춘추전국시대에 혼탁한 세상에서의 처세술 // 사회적 속박에서 초탈하여 절대자유를 누리고자하는 ‘반문화적 자연주의’  무위,무욕, 무지, 도 // 자연을 따름으로 생명을 보존하는 철학사상


1. 도교는 노장사상에 민간신앙, 음양오행, 점성술, 무속신앙을 통합하여 불교의 체계를 본따 만든 불로장수를 목적으로 한 주술적성격이 강한 ‘현세구복적 자연종교’

- 영생의 추구, 병의 치료, 축귀...-- 기독교와 유사 (중국영화에 바탕)


2. 단약, 단전호흡, 부적사용..

* 단약 : 수은중독 (금과 같이 변하지 않는 것- 은단도 일종의 단약처방)


* 단전호흡: 설명 후 성경에서 사람의 에너지는 음식물을 섭취함으로 생명을 유지, 활동, 영원한 생명은 JX를 통하여 얻는다 // BUT 사람이 욕심을 내어서 음식물 외에 생체 에너지를 흡수한다는 것이 옳은가 ?  드랴큘라, 뱀파이어 ( 사람의 생체E를 뺏거나 기생함으로 유지)


* 부적 : 음양의 교차하는 시간, 사람과 귀신이 교감이 가장활발한 子時에 만든다. 향을 피우고 주문을 외워서 목적과 용도에 맞는 신이 강림하게 하는 의식을 행하면서 만든다. 부적술이란 일종의 강한귀신을 통해서 잡귀를 물리치는 더 강한 귀신을 불러들이는 것이다.


- 인간적인 방법으로 영생하는 길을 막으셨다. / 원죄를 가지고 영생 못하게, 영생하는 것을 싫어하신 것이아니라,죄 문제가해결되지않고 영생하는것은 재난이다 // 마치 식물인간’으로 사는 것이나, 도둑놈으로 평생을 산다면

1. 기사상

1). 음양오행

- 농경사회의 사고방식에서 기사상으로 출발 / 자연의 위력을 실감하는데서 온다. 낮은 밤보다 좋다. 고로 해와 달의 순환을 알면 안전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 // 하늘을 살펴 그  변화와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알면 부귀와 영화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


- 음양 : 천지, 남녀, 부모, 열한, 청탁,수화, 주야.. 대립적 특성 -- 모든 사물의변화 원리

- 오행 : 화.수.목. 금.토 :필수불가결의 물질. 만물의 기본요소 // 상극과 상생을 통해 만물이 변화 

 예) 목극토, 토극수 // 수생목 , 화생토..

2) 풍수지리

- 집을 지을 때(터, 방향) , 묘자리(명당)  이사할 때(길일)

- 음양오행설에 근거: 땅 속의 음양의 기(생기)- 만물이 이 생기로 인하여 번창한다 /// 사람이 죽으면 그 송장에 남아있는 생기와 땅의 생기가 합일되면 복, 안되면 화 // 땅의 기가 인체에 영향을 준다고하여 집, 묘자리를 택한다.

- 땅의 기는 바람을 타면 흩어지고, 물을 만나면 멈춘다(언제나 중요한 건물은 물을 건넌다- 창경궁) // 땅속에 흐리는 기는 맥 - 산의 기는 용 - 생기가 멈추어 왕성한 곳은 혈 - 생기가 멎    도록 재촉하는 산을 砂(사) - 좌청룡, 우백호, 남주작, 북현무(사신) --* 창경궁(비원) 의 용, 임금이 자는 데는 용마루가없다 // 전부 간이라 표현.- 天干池支 태양과 달을 나눈것


- 방향, 형세를 잡는 공간적 접근 + 바위를 잡는 사주, 택일, 입실 등의 시간적 접근


3). 사주 : 사주팔자 소관이요. 팔자를 기가 막히게 태어났다..

- 연월일시 : 항간에는 동양철학, 명리학.. 기의 움직임에 대한 시간적 적용

- 인간은 선천의 기를 가지고 태어나고 그것의 두텁고 엷음에 따라 건강과 수명이 결정되고 부모의 기와 우주의 기의 작용에 따라 운명이 결정된다.


4). 궁합 : 사주를 맞추어 보는 것 : 오행의 상극과 상행의 원리를 적용 / 합과 충으로 본다

- 궁합에 따르지않고 결혼한 경우 : 결혼한 쌍을 비교검토한 결과 10쌍 중 1


5). 작명 : 사주는 선천적이고 성명은 후천적 / 음양오행이 글자에 내포되어 있기에 호명時 음성은 기에 파동을 주고, 진동의 강약과 혼탁과 고저에 따라 우주와 사람의 기에 영향을 준다는것.


6). 관상: ‘사람의 인격이 그 얼굴에 드러난다’ - 어제 창경궁에서 북한 사람

- 관상은 짐작의 차원을 넘어서 얼굴,  손발, 동작, 말씨 등으로 길흉화복을 말한다. 얼굴, 손, 발에 인간의 과거, 형재, 미래가 있다는 것

* 運은 가변적인 것 / 命은 불변적인 것 - 명을 거스리는 것을 혁명 // 개인의 명을 바꾸는 방 법을 이민 . 입양( 옛날 동자들... )


7). 점 : 세습적, 강신적 .. 남산의 점집들의 결과 : 과거는 어느정도 일치, 미래는 다 다르다

예) 심진송무당을 만난 김정일 : 김일성 사망을 맞추다 / 음력 10월에 삼풍백화점보다 더 큰 사건이 ... 정치적 발언이 안맞아 떨어짐 / 한의사를 하던 증조부가 뒤에 계신다./ 모든 사람이 행복해지길 원한다 / 현실과 꿈이 무슨 차이가 있는가 ? // 점은 사람을 겸허하게, 용기있게 만든다 // 보는 순간 잊어버리는 것이 좋다. 굿이나 부적에 의하여 삶의 차원이 달라진다

// 용훈이의 점고 열병


결론

- 항간의 운명론자들도 개인의 노력과 마음가짐에 의해서 바뀔 수있다고 한다. 그러나 개인의 태도에 의해서 바뀐다면 알 필요가 있는가? 마음과 태도에 따라 바뀐다면 미래가 아니다 ( 외삼촌)

- 사주로 ‘당신은 길..- 교만하고 나태하게 한다 / ’ 당신은 흉.. 낙망 -- 사단이 기뻐한다


- 인간은 타락으로 총체적 인식능력을 상실했고, 그래서 불확실 속에 신다. 고로 미래를 알고 싶어하는 인간의 욕구가 있는데 바로 여기서 이런 운명을 알고자하는 것이 출발한다.


- 재미로 보는... 사람은 재미지만 사단은 아니다. 잠재의식에서 속박 당한다. 영의 혼탁


예) 1. 희성교회 ‘하은’이 아빠   / 2. 신학생이 된 이유  / 3. 외삼촌의 결혼 시의 말

    4. 회사원 아가씨의 사기사건 - 도덕적으로 잘못된 것이다.


- 근원적 불안은 하‘께로 갈 때만이 해소된다( 아직도 그 마음 속에 기쁨이 없는 사람은 노력해야한다)

(요14: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고후4:4)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 사단은 길흉화복을 알면 불안하지 않는다고 ‘하나님처럼 된다’고 한다. 그러나 길흉화복을 알면 알수록 속박 된다 // 사단은 알아 맞춘다. 인간도 미래를 어느정도 아는데(헉슬리의 신세계,알빈 토플러의 제3의 물결) 사단은 타락이 후 죽지않고 존재하며 갖고 있는 정보가 있다.


But 사단이 미래를 확실히 모른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자기가 미래를 몰랐다는 것이다 (하‘X,지옥)


- 운명론은 현세구복적이다 : 재물, 건강, 지위, 명예, 입신출세, 부귀 영화... 운명론은 삶의 질이 아니라 삶의 양이다. // 복된 삶은 ‘율법을 즐거워하여,...’ ‘ 천천, 만만의 제사보다, 공의를 행하고, 인자를 사랑하고, 하나님과 겸손히 행하는 것’

- 길흉은 하‘의 주권이다 @(사47:13) 네가 많은 모략을 인하여 피곤케 되었도다 하늘을 살피는 자와 별을 보는 자와 월삭에 예고하는 자들로 일어나 네게 임할 그 일에서 너를 구원케하여 보라 (왕하23:5) 옛적에 유다 왕들이 세워서 유다 모든 고을과 예루살렘 사면 산당에서 분향하며 우상을 섬기게 한 제사장들을 폐하며 또 바알과 해와 달과 열두 궁성과 하늘의 모든 별에게 분향하는 자들을 폐하고


2. 흰두교

- 초월명상, 요가, 마인드커트롤, 미르니쉬, 크리쉬나무리티.. 탄트라...

- 인도사상은 이론적으로 합리성과 수행을 통한 신비적인 체험이 매력적


1) 설명:  흰두 : 인더스 강의 물을 받는 지역이름(신두) / 인더스 지역의 사상 / 메소포타미아, 수메르 원주민의 문화르르 흡수하여 혼합종교... 특정창시자가 없고 정령숭배, 다신교, 유일신, 철학 등을 혼합종교

=) 특징사상 : 梵我一如  범- 브라만 / 아 - 아트만 ( 내재적 브라만인데 개별적x, 하나, 다르게 

   인식되는 것은 개인의 무지로 인한 제한된 아트만


- 현상세계는 환상이다(MAYA) / 세계가 존재하는 것은 무지의 힘때문이고 우열도, 형상도 없는 마야다.//    실재하는 것은 금이고 세계의 다양성은 부라맘의 가현이다.


=) 윤회와 영적 진화론 : 업(카르마)에 의한 // 인간은 어디로, 어떻게, 왜 생겼는지를 모르게 한다. 즉 하‘은 창조주 ,, 인간은 피조물임을 부정케한다.


3) 요가사상 :

- 해탈을 추구하는 3가지 방법 중 하나 / 베다의 6정통파 철학의 하나인 ‘요가철학’


- 설명 : 순수자아(푸루사) (비활동, 집착, 속성, 지성이 없는 존재자체) // 프라크르티(물질) 에  예속된 상태가 세계 // 세가지 구루에 의해 만물이 발생 ( 지성, 운동, 정적(어두움, 무거움))


예) 거울은 (푸루사) 지성이라는 반사특성으로 프라크르티가 비친다. 그런데 지성의 무지로 그 ㅍ라크리틱가 지기 인줄알고 고통받는다. 그러므로 참된 푸루사의 인식을 요가를 통해서 ...


= 결론: 요가는 ‘고통’의 문제의식에서 출발 / 고통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고통의 실재성을 부인 // 인간의 고통을 인식하는 자아를 수행으로 없애는 것 - 금욕주의, 고행주의


- 요가는 비상한 통찰력(몸, 해, 물질,..- 씻티)를 얻으면 정신E - 물질E를 지배한다 - 초능력과 연결 ---결국은 윤회시상, 심령술, 초능력과의 불가분의 관계


예) * 심령수술은 가짜 // * 인도의 살아있는 비쉬나( 금과 쌀을 만드는 - 가짜) // * 진정한 초    능력자가 있는가- 요가의 대가를 �아서 (그것이 알고싶다) - 결국은 없다 - 보여주는 것이 아니란다// but 방송의 초능력은 사단의 계락임으로 나타난다.//죽은 후에 영교(숫자를 못 맞히다)


4) 탄트라(밀교)

- 미국에서 유행 - 라즈니쉬 (캐딜락, 후처, 혼음...)

- 설명: 완전한 브라만과의합일은 금욕적 수행이 아니고, 모든욕망을 만족시킴으로 성취 // 술, 고기, 성적결합을 ㅡ통하여 쉬바신과의 합일-- 쾌락주의

- 탄트라 수행은 육체를 고통의근원으로 안보고, 해탈의 도구로 보기에 인체를 神체로 바꾸는 수행법 (단전호흡, 금을 먹는다 - 인도는 연금술 발달)


5. 마약이나, 술, 약물에 의해서 고통을 �고자 하는 방법


뉴 에이지

- ‘뉴 에이지‘에 대한 책, 비판, 경계도 �지만 계속 확산되고 있다. 특색은 N,A라고 인식 못한체 접히게 되고 빠져들게 된다.  종교, 사상, 과학 음악, 문학. 미술. 영화...


본 론

1. 배경 : 인도의 신지학회가 뿌리. 3대회장인 영국인 ‘엘리스 베일리’ 영매에 의하여, 신접하여  받은 내용이 N,A의 지침서 // 1875년에 ‘Theo-sophy'를 뉴욕에서 창립 - 종교가 아닌 과학

- 윤회, 카르마, 진동, 초능력, 영혼의 진화... 인도사상의 전통적 우주관을 그대로 갖고 있음


2. 세계관의 특징 :

1) 범신론적 동일철학 : 범아일여(인간과 자연, 혹은 우주와의 합일이 목적)

- 우주의 궁극적 실재,원리가 만물에 편재, 궁극적 실재가 곧 신// 사물의 대립, 선악, 죄가없다

- 현상계의 배후에 존재하는 궁극적 실재를 깨닫고, 자신과 동일화 시킴으로 구원 // 의식개혁,   낮은 자아초월, 우주와의 합일 - 요가, 초월명상, 선,,, // 반문화주의, 의식한계를 넘기위해 마약, 록음악을 수용

2) 모든 분야에 통일추구 : ‘세계통일정부’ / 모든 사상은 하나, 모든 종교의 통합 // 신과학 - 과학과 동양사상의 접목 // 핵삼은 인간=신 // 명상과 수행을 통하여 우주의 실재와 합일을 시    킬 때 신적존재가 된다. // 인간에게는 신적인 잠재능력이 내재 , 고로 초능력을 개발// 윤회사상으로 심령술, 신접술, 사단숭배, UFO를 수용


3. 일반적 현상

1) 기독교를 불교에서 시작으로 : ‘인도에서의 예수의 생애’ - 30년간 수도승 , 히브리전통과 접목 시킴으로

2) 예수를 직접 만났다고 주장 : 아담스키- UFO를 타고 금성에서 // 스폴딩 - 히말리야 수도원에서 // 히말리야 ‘성 형제단’을 만나 공중부양, 유체이탈, 원격이동, 부활, 물위를 걷기, 오병이어..의 기적원리를 배웠다 / 인류는이러한 법칙을 사용하도록 진화한다/ 이 법칙이 미국레서  출현하여 온 세계에나갈것이다/ 인류는 영원한 생명의 길을 걷게된다. 이것이 N,A이 열림이다

3) 데니컨 : 독일계스위스인. 1936 출생. 고고학자, 우주학자 // 고대의 신화의 주인공은 우주인-  유물발견을 증거로 // 자연과학과 과학을 바탕으로


4) 라에리안 : 프랑스 출신 클라우드 보리롱 :자동차잡지 기자// 화산에서 우주인을 만나고 우주선을 타고 화성에서 모세, 석가모니, 예수, 무하메드를 만나고 받은 메시지로 ‘국제 라에리안  운동’을 창설 // 우주인의 왕래와 일종의 계시를 주장 //지구보다 2만 5천년 앞선 우주인의 실험실에서 창조 - 성경과 교묘히 연결


- 인간의 영혼은 존재하지 않고 죽으면 남는 것은 개성이 기록된 유전자 카드, 가치있게 산 사람    은 재생...// 폭력은 불행한 사람들에 의해서 발생 - 고로 사람의 행복을 증진시킴으로 해결 - 의식의 변혁 - 쾌락주의, 마약, 알콜, 성행위의 자유를 주장 /// 세계평화, 군축, 환경보호, 종교통합...주장

5) UFO

- 매 일분마다 지구상에서 UFO 목격 // 자연의 물리적 현상( 플라즈마, 구상번개..)BUT 초원의  발자국, 둥그런 불에 탄자리,..

- UFO는 고대로부터 현대까지 나타나는 변화무쌍한 영적현상이다

1. 어느시대나 초과학적이므로 ‘신의 행동’(우주인)으로 받아들여지고 // 2. UFO로 신의 메시지를받는다 // 3. 영매를 통한 교류나 오컬트, 초능력과 연결 =UFO현상은 목격자나, 체험자의 정신상태에 영향을 받고, 점성술, 초능력, 최면술, 영매 등 많다.


= UFO는 은하계에 다른 생명체가 존재한다- 진화론 // 메시지 - 지구의 위기 경고/ 지구 자전    축의 이동으로 지구가 물에 잠기게 되는데 ‘정신적 진동’을 높임으로 지탱한다 - 요가사상// 초능력, 영매, 범신론적 신비주의, 요가 , 탄트라 ...


* 결론: UFO의 모든 현상은 사단으로 온 것이다. / 창조론과  휴거를 혼동케 하기 위한


결론

- 고통은 인간의 욕망과 그 욕망을 채워주지 못하는 환경으로 부터온다 // 그 반응을


1.불교와 같이 인식으로 변화시키는 것 :욕망과 집착을 관념 안에서 승화시킴으로 해소하는 방법

- 인간의 고통은 실체가 아닌 소유하고자 하는 집착에서 생기므로 고통은 실재가 아니고 무지의 산물이다


2. �시즘과 같이 환경적 제약을 변화시키�로 욕망을 충족하여 교통을 해소하는방�

- 환경적 제약은 생산자와 생산력 간의 모순과 왜곡딘 착취구조 // 고로 고통은 왜곡된 관념에서 아니라 왜곡된 정치, 경제구조에서 온다는 것 - 혁명으로 바꾼다


3. 기복신앙으로 초자연적인 힘을 빌어서 현실의 고통을 제거하는 방법

   현실의 고통을 제거하거나 복을 얻기 위하여 초자연적 존재에게 무엇인가를 드리는 속박에 살게된다


4. 탄트라, 쾌락주의 같이 모든 욕구를 만족시킴으로 고통을 없애는 방법


- 인도 : 3악 5천만 / 일본 : 800만개 / 우리나라 ..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잡신, 다신교

//but 기독교는 유일신 ( 초대교회의 신앙 - 예수는 우리의 하나님 - 니케아 신조 수백년동안의 

2. 세겜의 사건

- 얍복강에서 에서를 만나 화해하고, 고향으로 가던 중...천천히 가다가 세겜에서 하몰추장의 아들 세겜의 디나를 강간 - 할레로 언약을 맺고 3일 째에 시므온과 레위가 다 죽임

(창35:2) 야곱이 이에 자기 집 사람과 자기와 함께 한 모든 자에게 이르되 너희 중의 이방 신상을 버리고 자신을 정결케 하고 의복을 바꾸라 (창35:3) 우리가 일어나 벧엘로 올라가자 나의 환난날에 내게 응답하시며 나의 가는 길에서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께 내가 거기서 단을 쌓으려 하노라하매 (창35:4) 그들이 자기 손에 있는 모든 이방 신상과 자기 귀에 있는 고리를 야곱에게 주는지라 야곱이 그것들을 세겜 근처 상수리나무 아래 묻고 (창35:5) 그들이 발행하였으나 하나님이 그 사면 고을들로 크게 두려워하게 하신고로 야곱의 아들들을 추격하는 자가 없었더라


* X세대 장신구 주의 (동양적인 것들 , 특히 인도의 것들이 많다- 알룩달룩, 짐승의 형상 - 이단종교일수록 잔신구가 많다. 록 구릅은 언제나 장신구, 서태지...


- 기독교는 독선적인 교리가 아니라 생명이기 때문이다 //

- 선교의 중요성 : 안전하면 내게 화가 있다 - 비진리 가운데 버려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 우상, 잡신을 섬기는 가정, 나라가 평화, 발전, 인권이 있는가 ?

                    체험한 노종 여호수아, 이스라엘 역사의 가장 험난한 시기의 노종의 유언)


출처 : http://blog.naver.com/jjkkhh2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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